2024-05-19 14:19 (일)
보성군,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보성군,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8.02.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보성녹차골향토시장에서 군 직원, 보성경찰서,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기관·단체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시장을 찾은 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교통안전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자리가 됐다.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안전운전, 안전보행 의식을 고취키 위해 리플릿, 물티슈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하며 음주·과속운전 안하기, 안전벨트 착용하기, 무단횡단 안하기 등을 집중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현호 보성군 부군수는 “교통사고를 줄이는 가장 근본적인 방안은 운전자 보행자 모두의 의식전환에서 비롯된다”며 “안전운행이 나의 생명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지킬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교통법규를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지난달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등 각종 교육 및 행사장을 30여회 방문해 국가안전대진단, 풍수해보험, 화재 등 각종 안전교육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시장, 병원, 전시관, 공사장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전문가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군민 안전의식을 확산하고 사고위험요소에 사전 대비해 안전한 보성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