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아킨우미 아데시나 AfDB 총재 면담
상태바
부산시, 아킨우미 아데시나 AfDB 총재 면담
  • 한규림
  • 승인 2018.03.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협력 비즈니스 모델 개발 비즈니스 포럼 정기개최 요청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지난 14일 서병수 시장과 아킨우미 아데시나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총재와 만나 지속적인 경제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아데시나 총재는 오는 5월 21~25일까지 부산 벡소코에서 열리는 ‘2018 AfDB 연차총회’ 준비상황 점검과 시와의 기술협력 사업 협의차 부산을 방문했다.

이날 서 시장과의 면담에 앞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의 ‘부산 스마트시티 사업 현황’에 대해 보고 받았으며, 김 국장은 스마트시티, VR, 드론 등 부산과 아프리카와의 협력가능 사업의 핵심내용을 설명했다.

이후 시청에서 진행된 서 시장과 아데시나 총재와의 면담은 서 시장이 총재의 전년 세계 식량상 수상에 대해 축하를 전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 진행됐었다.

서 시장은 “부산기업과 AfDB와의 경제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포럼의 부산 정기개최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형 드론활용 시스템 구축사업에 대해서도 부산의 우수한 드론기술과 인력을 활용해 아프리카 농업생산량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임을 소개하며,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데시나 총재는 김기영 경제부시장과 오찬을 함께하며, 부산과 아프리카의 경제협력 가능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후 시, 테크노파크 관계자와 IoT 드론실증센터를 방문해 직접 드론장비를 체험해보고, 시스템 현황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