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경남도, 전국 최초 농정 온라인 소통 플랫폼 개설 운영
상태바
경남도, 전국 최초 농정 온라인 소통 플랫폼 개설 운영
  • 이정태
  • 승인 2018.03.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최초로 농업분야 정책에 대해 농업인과 소비자 등 도민과의 소통과 협치를 위한 정책토론 온라인 플랫폼인 ‘경남농정1번가’를 도 홈페이지 내에 개설해 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경남농정1번가’ 플랫폼 개통은 그 동안 행정주도의 일방통행식 농업정책 추진에 따른 역동성 부족문제가 도 농업대책위원회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경남농정혁신 활동과정에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도는 농업인, 소비자, 학생 등 모든 도민이 농업정책에 대한 참신한 생각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참여와 소통의 열린 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경남농정1번가’를 운영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경남 농업정책의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경남농정1번가’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농업정책의 제안·설계·집행·평가의 전 과정을 공개한다.

또한, 농업과 농식품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농업정책에 대한 제안과 의견을 상시 나눌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의견과 제안을 남기고 싶은 도민은 도청 홈페이지-도민소통광장-정책참여 내 ‘경남농정1번가’로 들어와서 휴대폰 인증을 통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경남농정1번가’에서 제안된 도민들의 정책제안과 의견들은 도 농정국 소관부서의 다각적인 검토과정을 거쳐 향후 도정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정곤 도 농정국장은 “이번 ‘경남농정1번가’ 운영을 통해 경남농정의 신뢰성 제고와 도민 공감대 형성 등 경남농업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하면서, “온라인 소통 플랫폼 운영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