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남도, '2018 지역정보화추진 시행계획' 확정
상태바
경남도, '2018 지역정보화추진 시행계획' 확정
  • 이정태
  • 승인 2018.03.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26일 지역정보화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2018년도 경상남도 지역정보화추진 시행계획’을 심의 확정했다.

도에 따르면, 올해 지역정보화추진 시행계획은 편리하고 효율적인 스마트 행정서비스 실현이라는 추진목표 달성을 위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정보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등 6개 분야 79개 사업, 사업비는 총 243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최신 ICT 환경변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새로운 수요에 대한 대도민 서비스 제공, 행정정보화의 고도화 추진을 위해 도에서는 분야별로 경제분야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정보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생활분야에 도민과 소통하는 정보사회 조성, 안전분야에 ICT 기반의 사회안전망 구축, 행정분야에 소통행정을 위한 데이터기반 행정정보시스템 운영강화, 인프라분야에 정보통신서비스 확대 및 보안체계 강화, 기타 지능 정보화 직무역량 강화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제4차 산업혁명 대비 ICT 융합산업 육성지원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확산지원, 지역SW 융합제품 상용화 지원, 그 외에도 인터넷 중독 예방해소 사업(예방교육 2만8390명, 가정방문 85명)과 농어촌 정보화마을 활성화(28개 마을), 중고PC를 수리해 도민에게 무상 보급하는 사랑의 그린PC사업(470대), 장애인에 대한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200대), 농어촌 지역의 초고속인터넷 구축 등 정보화 소외계층과 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주요 신규 사업으로 5개시 270대 시내버스에 공공 와이파이 구축, 18개 시군 104개소 어린이 보호구역 CCTV 설치, 도기록원 영구기록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포함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한경호 권한대행은 “지역정보화추진 시행계획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최신 정보화기술을 환경 변화에 정책적으로 활용해 도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지역 정보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