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군산시, 어린이 생생직업 체험교실 직업체험터 모집
상태바
군산시, 어린이 생생직업 체험교실 직업체험터 모집
  • 강채은
  • 승인 2018.03.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빵사, 요리사, 바리스타, 조향사, 플로리스트, 의사 등 각 1개소 선정
(사진=군산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다음달 2~6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직업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장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2018년 상반기 생생직업 체험교실’에 참여할 ‘직업체험터’를 모집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직업 선호도 조사를 반영한 제빵사, 요리사, 바리스타, 조향사, 플로리스트, 의사로 총 6개의 직업이며, 직업별 1개소씩 선정한다.

참여 대상은 시에 소재하고 사업자 등록 돼있는 사업체로, 20명 이내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직업현장 체험교육이 회당 2시간 정도 가능한 사업체여야 한다.

참가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에 이메일(bin93080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 접수된 사업체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해 직업체험터로 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접수순으로 우선 선정하고, 체험일정에 따라 초등학교별 체험신청을 모집해 다음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어린이행복과(454-4173)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체험터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