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여성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여성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8.04.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사업화자금 500만원 지원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와 여성능력개발원은 오는 30일까지 여성들에게 창업필수분야 교육과 사업화자금 지원, 개인별 컨설팅과 네트워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서울여성 스타트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서울여성 스타트업’은 우선 1단계 창업교육 이수 후,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15인의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이들을 대상으로 2단계 개별 사업화를 지원한다.

창업교육은 기업가정신, 창업마케팅, 세무지식(재무제표 보는 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내용으로 동일한 과정이 시내 여성인력개발기관 다섯 곳에서 각기 운영된다.

교육 인원은 교육 회차별로 20명씩 총 100명이며,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적격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오는 23일~다음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동대문·영등포·남부·관악·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다.

이후 창업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와 면접심사를 통해 15인의 ‘서울여성 반짝 스타트업’을 별도 선정하고, 선정된 15인에게는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지원 및 개인별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업화자금은 1인당 500만 원이며, 개인별 사업 계획에 따라 제품개발 및 생산, 홍보, 사무공간 임대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창업정보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여성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운영해 선·후배 여성기업가와 다양한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등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윤희천 시 여성정책담당관은 “다양한 직업형태와 기존 직업이 아닌 새로운 직업 패러다임 등이 주목받는 시대에,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여성창업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