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강릉시, 산불방지 위한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특별단속
상태바
강릉시, 산불방지 위한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특별단속
  • 최도순
  • 승인 2018.04.17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강원 강릉시는 다음달 31일까지 봄철을 맞아 산나물·산약초의 불법채취 행위 및 입산자의 부주의로 인한 산불발생의 원천적 차단을 위해 를 불법채취 행위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단속을 추진한다.

집중 단속사항은 산나물·산약초 등의 불법채취 행위, 입산통제구역 내 무단입산, 산림 내 인화물질 소지자 및 불을 피우는 자 등에 대해 집중 단속해 처벌할 계획이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임산물 불법채취 특별단속을 위해 산나물·산약초 불법채취 금지 현수막 500개를 산림 내 어느 지역을 입산하더라도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게시해 입산자 실화로 인한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산림 내에서 산나물·산약초를 불법채취를 할 경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법률 규정에 의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타인 소유의 산림이나 산림보호구역, 보호수에 불을 지른 자는 산림보호법 규정에 의거 7년 이상의 징역을 처벌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산을 찾는 나들이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산나물·산약초 채취를 위한 입산객까지 늘면서 산불위험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산림 내에서는 인화물질 소지와 불을 피우는 행위를 절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