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사천보건소, 초등돌봄교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상태바
사천보건소, 초등돌봄교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추진
  • 이정태
  • 승인 2018.04.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보건소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사천시보건소(소장 강덕규)는 오는 7월 20일까지 초등돌봄교실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 도모를 통한 비만예방 실현을 위한 ‘2018년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추진한다.

17일 시보건소에 따르면, 전국 초·중·고등학생의 비만율은 2008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16년 16.5%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가정경제수준이 저소득층이거나, 어머니가 직업을 가진 아동의 경우 그렇지 않은 아동의 비만율보다 더 높은 것으로 조사 됐다.

소아의 미만이 성인 비만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비만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선정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은 초등학교 돌봄교실 2개교 72명에 대해 비석치기,  딱지치기 등 12가지의 전통놀이를 통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량을 증가 시키고, 영양·식생활 교육 및 과일과 채소를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미각체험교실을 운영함으로써 과일과 채소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고, 주2회 과일간식을 제공함으로써 과일의 섭취율을 높일수 있게 된다.

보건소에서는 “이번에 실시하는 초등돌봄교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추진으로 취약아동의 영양지식과 영양행태가 향상되고, 신체활동량 증가 및 운동행동변화 개선, 과일 간식에 대한 선호도 및 만족도가 개선돼 성장하는 아동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