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구시, 달구벌명인 신청 접수
상태바
대구시, 달구벌명인 신청 접수
  • 윤용찬
  • 승인 2018.04.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서, 명인패, 배지 등 수여 매월 50만원씩 5년간 기술장려금 지급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다음달 8~31일까지 지역산업 생산현장에서 최고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에 기여한 기술장인을 발굴하고자 제6회 달구벌 명인 신청을 접수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매년 지역산업과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고 숙련기술인을 발굴해 달구벌명인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총 25명의 명인을 선발했으며, 달구벌명인에게는 명인증서, 명인패 및 배지를 수여하고, 매월 50만 원씩 5년 간 기술장려금을 지급한다.

올해 대한민국명장 직종이 개편됨에 따라 달구벌명인도 이를 준용하고 지역 실정을 반영해 34개 분야 90개 직종으로 개편했다.

또한, 달구벌명인에 걸맞는 현장중심의 숙련기술인을 선정하고자 현장실사를 선정절차에 추가했으며 서류심사 평가기준 및 배점'을 공개해 달구벌명인을 준비하는 숙련기술인들이 충분히 준비해 선정 가능성을 높혔고, 평가의 투명성도 제고했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또는 일자리노동정책과(053-803-324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명인 선정에 앞서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서류신청 준비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국채보상운동기념관에서 달구벌명인 제도소개, 신청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경섭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달구벌명인의 취지는 산업현장의 동력인 우수 숙련기술인들을 발굴해 기술발전과 지역 산업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데 있다"며 "지역의 숨은 인재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