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태백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태백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연태준
  • 승인 2018.04.2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태백시는 다음달 8~18일까지 대형 재난 발생 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그간 실시된 각종 재난대응훈련의 노하우와 실제 상황에 운용되는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등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훈련을 실시, 재난 발생 시 대처능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음달 17일 오후 2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는 화재 및 산불대응 현장훈련은 각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민간단체 및 기업, 자원 봉사자들의 재난현장 지원활동을 통해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민․관이 함께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훈련을 마련했다.

먼저 다음달 9일에는 어린이집 화재대피훈련과 안전점검의 날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캠페인을, 11일에는 태백 이마트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훈련을, 16일에는 전 국민 지진대피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최근 발생한 대형재난을 반면교사 삼아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내실있게 준비․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