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노인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 발간
상태바
인천시, 노인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 발간
  • 김몽식
  • 승인 2018.04.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경제활동, 건강한 노후생활, 노인보호 안전강화 등 4개 분야 수록
가이드북 표지(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노인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각종 복지혜택에 대한 정보를 분야별로 정리한 ‘인천 노인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노인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에는 많은 (예비)노인들이 노인복지제도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현행 각종 노인복지정보 등을 취합해 수록했다.

주요 내용은 ‘안정적 경제활동’ ‘건강한 노후생활’ ‘노인보호 안전강화’ ‘활기찬 여가문화조성’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노인들이 휴대하기 편하게 A5사이즈로 크기를 축소하고,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글씨 크기를 확대하는 등 노인 눈높이에 맞췄으며 주요 복지시설의 QR코드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노인건강검진지원’ ‘노인돌봄서비스’ ‘정보화교육 무상실시’ 등 38건의 노인복지관련 수혜사업을 담았으며, 노인복지와 관련한 인천지역 공공기관 현황과 전화번호 등도 기재했다.

한편, 시는 가이드 북을 노인들이 접근하기 쉽고 많이 이용하는 주민센터, 경로당, 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등에 배포하고,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시 관계자는 “노인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이 소관 부서 또는 공공기관별로 추진돼 지금까지 노인들이 해당 정보를 얻거나, 문의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발간한 노인 생생복지정보 가이드 북을 활용하면 노인복지혜택내용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해당부서나 기관 등의 연락처 및 QR코드를 통해 홈페이지 조회도 할 수 있어 노인들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