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양평군-일본 카미아마쿠사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상태바
양평군-일본 카미아마쿠사시, 우호교류협정 체결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3.11.0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과 일본 카미아마쿠사시가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 임성규 기자

[양평=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과 일본 카미아마쿠사시는 지난달 31일 제주도 풍림리조트에서 김선교 양평군수 와 카와바타유우키 카미아마쿠사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단체간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가미아마쿠사시의 규수올레와 양평 물소리길이 제주올레로부터 자매길이 된 인연으로 맺어지게 됐다.
 
협정에 따르면 양 단체는 지역외교를 통한 동아시아 번영, 한일 관계 개선 등 경제 문화 관광 교육에 대한 협력과 교류를 진행해 공동번영과 발전을 촉진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민간단체인 물소리길협동조합과 아마쿠사시로관광협의회는 양 단체 걷기행사 참석을 통한 상호 교류 및 벤치마킹 등 다양한 교류방안을 협의하기도 했다.
 
김선교 군수는 "개인이나 지역, 국제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평화롭고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서로의 정서를 이해하고 배워나가는 것이다"며, "이번 협정을 통해 물소리길과 큐수올레가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제주올레를 방문, 올레길의 조성과 관리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서명숙 이사장과 의견을 주고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