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남도, '2018 화랑훈련 사후검토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2018 화랑훈련 사후검토 보고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8.05.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경의 실전적인 비상대비훈련으로 통합방위태세 확립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는 18일 도청 대강당에서 ‘2018년 경남권역 화랑훈련 사후검토 보고회’를 열렸다.

도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는 한경호 권한대행과 박한기 2작전사령관, 박양동 39사단장, 이용표 경남지방경찰청장 등 민․관․군․경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훈련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 훈련결과 보고, 훈련 소감, 강평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지난 4일 동안 진행된 훈련 결과와 위기 상황 시 지자체장 중심의 통합방위태세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올해 화랑훈련은 지난 14~17일까지 양산시를 제외한 도내 전역에서 ‘지자체장 중심의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시됐다.

특히 전․평시 연계된 통합방위작전계획 시행 및 지원절차를 숙달하고 민・관・군・경 통합방위 작전태세 확립과 지역주민의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실제 대항군 운용과 합・불제 적용, 정부 통합평가단 운용 등 평가체계가 강화된 가운데 실전적으로 실시됐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번 훈련에서는 유사 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 대한 민・관・군・경의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도민안전 제일주의 실천’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훈련을 통해 확인된 부족한 사항에 대해서는 후속조치계획을 수립해 내실있는 마무리를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