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관광정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부산시, 관광정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5.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관광 트렌드 대응 방안 논의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24일 오후 4시 아르피나 8층 시걸룸에서 시, 구·군, 관광공사, 관광협회, 관광업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관광정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최신 관광 트렌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란 주제로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부산 관광이 가야할 방향과 미래변화 대응방안 논의을 논의한다.

먼저, 김기헌 한국관광공사 경상권 본부장의 ‘최신 관광산업 트렌드와 부산관광 방향’ 특강을 시작으로, 김갑수 관광공사 마케팅 실장의 ‘부산관광공사 관광발전 전략’에 대해 관광업계와 관광산업 미래 비전을 발표한다.

또한, 전효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실장과 안경열 트레블 하우 벤처대표가 각각 ‘관광스타트업 육성방향’과 ‘스마트관광 사례와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워크숍 후 민·관 관광관계자의 자유로운 네트워크 시간을 마련해 구·군, 관광단체, 관광업계와의 협력체계 구축과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김윤일 시 문화관광국장은 “시, 구·군, 관광단체 간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한 자리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구군별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협업프로젝트를 구상하는 등 새로운 미래전략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