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홍문표 의원, 2회 연속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홍문표 의원, 2회 연속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11.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류지일 기자 = 홍문표 국회의원(새누리당, 충남 예산 ․ 홍성)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농어업의 지킴이 이며 대변인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눈높이를 국감에 적극 반영해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1차 산업에 머물러 있는 농수산업을 6차 산업화해 돈버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정책들을 제안하는 차원에서 정책자료집 5권을 발간했다.

농업예산 부족에 따른 농어민 홀대문제, 주먹구구식 정책운영에 따른 국민혈세 낭비문제 등을 집중 거론하는 등 사업별로 꼼꼼하게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직접 개선책을 마련해 해법을 제시했다.

또한 국회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오염사고위원장으로서 피해입증이 어려운 어민 등의 보상기준과 범위 방법 등을 산정하기 위해 정부가 실시 중인 연구용역사업의 위탁연구기관 선정에 전문성이 의심되는 기관이 선정됨을 지적해 국감기간동안 관련 농어민 단체와 언론매체들로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

홍문표 의원은 "아니면 말고식의 선동적인 지적보다는 대안을 갖고 해법을 모색할 수 있는 정책국감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이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농어촌 ․ 농어민이 잘살아야, 대한민국이 강한나라가 된다!' 는 정치소신이 현실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농연 모니터단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성실도, 정책제안의 참신성, 농업인단체 의견 반영도, 피감기관 긴장도, 질의의 충실성 등을 토대로 우수국감의원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6간담회실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