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전주시-독서동아리연합회, 역량강화 교육 가져
상태바
전주시-독서동아리연합회, 역량강화 교육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8.06.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길잡이 양성, 동아리 활동도서 구입 등 지원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와 전주독서동아리연합회는 지난 지난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걸쳐 독서동아리 회원과 일반시민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따로 또 같이, 共讀(공독)의 즐거움’을 주제로, 윤석윤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 강사가 초청돼 독서토론 이해, 리더를 위한 독서법 등 독서동아리 기획부터 토론진행을 위한 논제발제 및 진행 기법을 익히는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독서동아리는 책을 읽고 토론하는 즐거움을 알고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는 토론 실습과 코칭 중심의 다양한 독서동아리 교육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과정 이수 후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외에도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독서동아리 길잡이 양성 및 파견, 동아리 활동도서 구입 및 대출, 문학기행, 독서캠프 등 시민이 어디서나 독서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일상 속 책 읽는 독서공동체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박용자 시 완산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토론을 하며 주변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1시민 1독서동아리를 향해 책을 매개로 소통과 공감하는 행복한 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