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술료 감면제도 본격 추진
상태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술료 감면제도 본격 추진
  • 성창모
  • 승인 2018.06.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이 청년 신규채용시, 2년간 인건비의 50%만큼 기술료 감면

[동양뉴스통신] 성창모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이달 말부터 청년 일자리를 창출을 위한 ‘청년고용 기술료 감면제도’를 본격 추진한다.

21일 산업부에 따르면, 이번 감면제도는 산업부 연구개발을 지원 받은 중소·중견기업이 청년인력(만15~34세)을 신규채용 할 경우, 2년 연봉의 50%만큼 기술료를 감면 받는 제도이다.

기술료 감면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은 해당 연구개발과제의 전담기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기업의 신청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전용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기술 연구개발정보 포털(itech.keit.re.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제도 시행으로 올해 약 498개의 청년 일자리가 신규 창출할 것이다.”라고 전망하고,“청년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기술혁신의 주체인 사람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는 사람 중심의 연구개발을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산업부의 연구개발과제에 참여하는 기업이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청년고용 기술료 감면제도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산업기술 연구개발 정보 포털(itech.keit.re.kr),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사업관리시스템(k-pass.kr),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에너지기술개발 연구개발 사업 관리시스템(www.genie.ketep.re.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