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인천시, 中 3개 도시 인센티브 MICE 로드쇼 개최
상태바
인천시, 中 3개 도시 인센티브 MICE 로드쇼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6.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송도국제도시 등 융복합 MICE 인프라 홍보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오는 28일까지 중국 광저우, 베이징 등에서 한국관광공사 및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중국 3개 도시 인센티브 MICE 로드쇼’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최근 중국 정부의 단체관광 허가방침 확산에 따른 대규모 기업회의 인센티브 단체 방한시장 회복 촉진과 인천유치 선점을 위해 선제적인 유치마케팅이 필요하다는 MICE 및 관광 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추진했다.

또한, 아오란, 보리위엔 그룹 등 2016년 주요 인센티브 단체관광의 핵심 타깃이 되는 중국 광저우 등 3개 도시에서 개최함으로써, 본격 중국시장 개방에 대비해 인천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지속적인 유치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인천은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서비스 세계 1위 인천국제공항과 항만, 송도국제도시 등 융복합 MICE 인프라 및 의료관광의 강점을 현지에 홍보하고, 호텔, 유람선 등 지역 관광사업체도 공동으로 참여한다.

현지 기업회의 인센티브 전문여행사 등 약 100명의 바이어들을 상대로 1대1 세일즈 활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인천 MICE 유니크베뉴(Unique Venue)와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코스를 제안함으로써, MICE 목적지로서의 인천의 매력과 접근성이란 강점을 강조하는 등 다각적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기업회의 인센티브 단체 유치의 다변화 기조는 유지하되, 수도권 인센티브협의체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도록 MICE 허브도시로서의 인천의 무한한 매력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회의하기 좋은 MICE 도시, 인천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