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인천시, 中 웨이하이시 유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中 웨이하이시 유학설명회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6.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적극 홍보 중국 유학생 유치 '총력'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28~29일까지 중국 웨이하이시에서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 시 유학생 유치 및 지원 대학교류협의회(이하 대학교류협의회)와 현지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인천대, 인하대, 겐트대, 한국조지메이슨대 등 4개 대학과 웨이하이중세국제학교, 웨이하이 지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옌타이 학교관계자, 유학에이전트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웨이하이시는 시와 한·중FTA 시범지역으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는 웨이하이시 주재 인천(IFEZ)경제무역대표처가 현지 국제학교, 한인학교, 정부기관 등과의 협조를 얻어 추진됐다.

참가 대학들은 각 학교의 특색과 장점을 적극 홍보해 중국 유학생 유치에 주력하며 IFEZ, 글로벌캠퍼스 등 우수한 인프라 및 교육환경을 가진 도시로서의 인천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이번 유학설명회에 참가한 대학교류협의회는 2015년 4월 인천 소재 11개 대학이 중국 유학생의 유치 및 지원을 위해 구성한 협의체로서 시와 함께 중국 현지에서 올해 3회째 유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현재 인천의 유학생은 총 2595명으로, 이 중 중국인 유학생은 전체의 약 47%인 1213명으로 대다수가 인천대와 인하대에서 유학하고 있으며 2015년 이후 매년 전년 중국인 유학생수 대비 10% 안팎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유학생의 유치를 위해 중국 현지 유학 설명회와 함께 관내 대학의 중국인 유학생을 위한 문화체험, 간담회 등을 통해 시 알리기와 장기적인 안목에서 친인천인을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