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與 ‘특검’ 타협 없다…野 연대회의 출범
상태바
與 ‘특검’ 타협 없다…野 연대회의 출범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11.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 "정파 이익만 위한 구태 정치의 표본" 비난

▲ 12일 김한길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가 서울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국정원과 군 등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진상규명과 민주헌정질서 회복을 위한 각계 연석회의에 참석해 천호선 정의당 대표와 안철수 의원 등 각계인사를과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민주당)     © 동양뉴스통신

새누리당은  범야권 연석회의에 대해 정파적 이익만을 위한 구태 정치의 표본이라면서 특검은 결코 타협의 여지가 없다고 강경한 모습을 취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12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을 비록 정의당, 안철수 의원, 시민연대가 참여한 '신 야권연대가 출범했다면서 민주당 내 결속을 다지기 외에는 아무런 성과가 없었던 장외투쟁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선택한 다음 전략이 민생 정치가 아니라 '신 야권연대'로 포장된 '신 야합연대'라는 사실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연석회의에 참석하는 인사들의 면면을 보면 지난해에 '승리 2012 원탁회의'를 만들어 민주당과 통진당의 선거연대를 추진해 왔던 이력을 가진 분들을 주를 이루고 있고 연대의 결과는 총선과 대선 패배 그리고 국회를 혁명의 교두보로 삼은 이석기 등 종북주의자들의 국회 입성이었다면서 선거와 정파적 이익만을 위한 연대는 지난 대선 문재인·안철수 후보의 아름답지 못한 단일화 결말과 충격적인 통진당 사태뿐이었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은 생생하게 기억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정치적 철학과 이념, 정책 노선이 다른 사람과의 조직 간 동상이몽 연대는 철지난 구태정치의 표본이자 '신 야합연대'에 불과하다고 폄하했다.
 
또한 민주당은 '신 야합연대'로 정치적 이익몰이에 앞서 과거 야권연대로 말미암은 이석기 사태와 국민의 정신을 혼란스럽게 해온 약속 파기에 대한 사과를 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며 새누리당은 '신 야합연대'가 주장하는 특검에 대해서는 결코 타협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반면 민주당, 정의당, 안철수 의원 등 야권은 국가기관 불법 대선개입 의혻 규명을 위한 특검법안 발의를 추진하기로 했다.
 
야권은 이날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국정원과 군 등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진상규명과 민주헌정질서 회복을 위한 각계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연대회의를 출범시킴과 동시에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규명을 위한 특검 발의에 속도를 냈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야권 연석회의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주의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는 위기감, 역사의 수레바퀴가 거민주당 꾸로 돌고 있다는 위기감이 오늘 우리를 이 자리에 모이게 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국회와 전국을 오가면서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한 국민운동을 전개햇으며 국정조사와 국정감사를 통해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 사건들의 실체를 밝혀내고 밖으로는 그 진실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해 왔으며 지난 열한 달은 우리에게 경악과 분노를 계속 자아낸 세월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기관 선거개입 사건에 관해 이제 특검과 국정원 개혁특위만이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을 방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가기관의 조직적 불법 대선개입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문책, 그리고 재발방지책 마련의 의지가 있다면 특검과 특위를 즉각 수용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전병헌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연대회의는 불의한 정권의 국민주권 말살과 민주주의 파괴를 막고 쓰러져가는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바로세워내는 원동력이자 기반이 될 것이며 정의당, 무소속 안철수 의우너과 함께 특검법 공동 발의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오는 18일 예정된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에 앞서  ▲국가기관 선거개입 진실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제 도입문제 ▲근본적인 재발방지와 제도개선을 위한 국정원 개혁 국회특위 구성 ▲민생안정과 서민고통 해소를 위한 대통령의 민생공약 실천 등 세 사안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요구했다.
 
정의당은 전병헌 원내대표의 특검법 공동발의에 대해 환영하고 각계 연석회의 통해 민주회복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제남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국가기관이 조직적으로 통동원된 불법 대선개입에 대한 총체적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며 국회가 이를 위한 특검법을 마련하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적극적인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국정원과 군 등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진상규명과 민주헌정질서 회복을 위한 각계 연석회의'를 통해 정치권은 물론 시민사회와 학계.종교계 등 민주주의 회복을 염원하는 제 세력 모두가 힘을 모아 불법 대선개입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국정원 등 선거개입을 자행한 국가기관에 대한 전면적인 쇄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의당은 앞장서 노력할 것이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