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양시, 시민과 함께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도시 조성한다
상태바
광양시, 시민과 함께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도시 조성한다
  • 강종모
  • 승인 2018.07.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매력있는 문화예술 관광 도시조성을 위한 관광마인드 함양 시민강좌를 중마동 호텔 락희 연회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외식업, 여행업, 숙박업, 관광사업체 등 관광관련 업체 종사자뿐만 아니라 택시업체와 문화·예술단체, 시민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한다.

강의는 ‘광양관광 Start now’라는 주제로 ㈜문화마케팅연구소 이호열 대표를 초청해 마인드 함양 교육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강의에 앞서 광양의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고 있는 광양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이 진행된다.

이번에 강좌를 맡은 ㈜문화마케팅연구소는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지역호감도등을 반영해 지역과 축제 등을 평가하고 분석하는 연구소로 명성을 얻고 있다.

김문수 광양시 관광과장은 “지역의 관광이미지는 관광 시설확충과 함께 관광업계 종사자들과 시민들의 친절이 더 중요하고 관광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게 된다”며 이번 강좌의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광양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레연계 상품과 GS홈쇼핑 관광상품, 여행사와 파워블로거 팸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문화마케팅연구소가 운영하는 트레블아이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봄 축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160억원을 투자해 중마중심권에 경관 보도교와 삼화섬수변공원 등을 조성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