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아산시, 상반기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아산시, 상반기 공무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 최남일
  • 승인 2018.07.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공무원들이 시민홀에서 12일 역량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12일 시청 시민홀에서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직원들의 시정 전반의 정책에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성인지 관점 성별영향분석평가’라는 주제로 ㈜젠더공간연구소 장미현 소장이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성인지 감수성 및 성 평등 의식 향상,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 성인지 예산의 이해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 평등 정책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며 공무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히 장미현 소장은 아산시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가이드라인’을 연구했으며, 2018년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범모델 구축 연구진이다.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계획 수립에 많은 컨설팅과 시민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한 바 있어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성 평등 정책을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남성과 여성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로 인한 차별이 일어나지 않도록 시정 전반의 정책에 대한 성인지적 관점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