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초등생 친환경농업체험교육 선착순 모집
상태바
서울시, 초등생 친환경농업체험교육 선착순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8.07.1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체험, 작물 관찰 프로그램, 녹색식생활체험, 스토리텔링 등 구성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9일부터 농촌생활을 경험하기 힘든 도시 어린이들을 위해 친환경농업에 친숙해질 기회를 제공하고자 친환경농업체험교육(평일 단체, 토요 가족)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참여한 19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6%로 매우 높았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다음달 28일~오는 10월 31일 유치원 및 초등학생 단체 1920명을 대상으로 가을 농작물을 수확하는 영농체험부터 작물 관찰 프로그램 등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친환경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체험교육’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무·배추·고구마 등 가을농작물을 수확하는 영농체험프로그램, 벼, 약용식물 등 작물에 대한 이야기 듣고 관찰하는 프로그램, 제철 친환경농산물을 시식해 보는 녹색식생활체험프로그램,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오는 9월 1일~10월 27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초등생 가족 2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학교를 쉬는 토요일에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제철 친환경농산물을 시식하는 녹색식생활체험교육, 무·배추·고구마 수확하기, 벼수확 후 탈곡하기 등 영농체험, 부모님과 함께 다육화분 만들기, 식물터널, 수생식물원, 야생화원 등에서 작물에 대해 듣고 관찰하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강대경 시농기센터 기술보급과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경험하기 힘든 농촌의 친환경농업을 체험하고,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평일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시농기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신청한 후 참여신청서를 전자메일(sonhj7979@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농기센터 환경농업팀(02-6959-936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