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광양시, 그림책버스 작은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광양시, 그림책버스 작은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 강종모
  • 승인 2018.07.2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그림책버스 작은도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림책버스 작은도서관’ 백운산 휴양림에 휴가를 즐기러온 이용객들의 건전한 휴가문화를 조성하고 숲 속의 도서관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특히 백운산자연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산속의 정취를 느끼며 독서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어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에는 백운산자연휴양림 제2야영장 주차장에서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한다.

다만 기상이 악화될 경우 도서훼손을 막기 위해 운영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

그림책버스에는 휴양림을 주로 이용하는 가족들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도서와 잡지 약 2000여 권을 비치됐다.

대출은 당일 대출, 반납을 원칙으로 신분증을 제시하면 1인당 2권까지 도서를 무료로 빌릴 수 있으며, 가족 수에 따라 추가 대출도 가능하다.

광양시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동도서관인 그림책버스를 운영해 독서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