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광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사 직무능력 향상 이끌어내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사 직무능력 향상 이끌어내
  • 강종모
  • 승인 2018.07.2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반 보조, 시간연장보육 전담 맞춤형 직무교육 실시, 보육서비스 향상 기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 9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육현장에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보육교사 중 유아반 보조교사와 시간연장보육 전담교사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고자 추진됐다.

지난 24일 유아반 보조교사 57명을 대상으로 순천제일대학교 유아교육과 최진숙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세를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5일에는 광양보건대학교 김정아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시간연장보육 전담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시간연장 보육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한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보육교사는 교육훈련기관에서 2년마다 승급교육 또는 일반직무교육을 받고 있으나 이론 위주의 교육이어서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 영역별 맞춤형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광양시는 지난 3월 새내기보육교사 150명을 시작으로 영아반보조교사와 조리원을 대상으로 직무별 교육을 실시해 왔었다.

광양시는 이번 유아반 보조교사와 시간연장 전담교사 교육을 끝으로 각 직무별 교육을 모두 마무리 하게 됐다.

광양시는 다음달 7일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