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서울보건환경硏,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운영
상태바
서울보건환경硏,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운영
  • 김혁원
  • 승인 2018.07.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색소 분리, 용액 pH 측정, 세균 배양 실험 등
(사진=서울보건환경연구원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다음달 7~8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28일 연구원에 따르면, 과학 체험 교실은 식품의 색소 분리, 용액의 pH 측정, 손에 있는 세균 배양하기 실험 등을 비롯해 미세먼지 측정, 식품 유해 물질과 식중독균 검사 등 최신 정밀 분석 실험실을 견학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회 당 40명까지 시 공공 서비스 예약(http://yeyak.seoul.go.kr/)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연구원은 체험 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시보건환경연구원장 명의의 ‘보건 환경 연구 예비 과학자’ 증서도 수여한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과학체험교실에 참여하는 동안 함께 온 부모들은 별로도 연구원의 식품 방사능 검사와 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오염물질 분석실을 견학하며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한편,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교실의 진행을 지원하는 자원 봉사 활동 신청을 접수한다.

봉사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도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시 공공 서비스 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를 통해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