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북구 정기종합감사 실시
상태바
부산시, 북구 정기종합감사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8.08.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낭비, 교통, 청소․환경, 복지, 세무, 공직자 비리 등 의견 접수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다음달 3~14일까지 북구 본청 및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감사반원 12명(반장 행정감사팀장)을 투입해 2015년 3월 이후 추진한 업무전반에 대해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감사는 실질적인 ‘열린 감사’가 되도록 전문성 제고를 위한 외부전문가 1명과 시민감사관 1명도 직접 참여하며, 법령·규정에 없는 과도한 규제, 관행적 업무처리 및 국·시비 보조금 집행 실태, 재난예방,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처벌위주 보다는 도와주는 ‘컨설팅 감사’를 병행하고,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아울러 시민 감사요망사항도 접수받아 적극 반영한다.

감사요망 사항이 있는 시민은 오는 13~24일까지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해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시 감사관실(888-1735)과 북구 감사실(309-4057)에 개설되는 접수처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접수 대상은 예산낭비, 교통, 청소·환경, 복지, 세무, 건설·건축, 공직자 비리 및 시민불편사항 등 북구청에서 처리한 업무전반에 대해 가능하다.

단, 가명·무기명 진정, 수사 또는 재판과 관련된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기관에서 이미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한편, 시는 감사결과 잘못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등의 조치를 하고 감사를 요청한 시민에게는 그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각 언론과 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감사결과를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