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대구시, 청소년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 청소년 대토론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8.08.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수립·실행·평가 전 과정 청소년 직접 참여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그랜드호텔에서  청소년이 직접 정책 수립·실행·평가 전 과정에 참여해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정책 실현을 위한 청소년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참여와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라벨'(교육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신조어)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지역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수련시설청소년운영위원회) 21개소 청소년이 참여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 및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치는 등 청소년 중심의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뜨거운 열정과 참여를 격려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의 '청소년 참여 활성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0개 원탁 토론을 통해 총 10개의 청소년 정책을 제시한다.

토론회에서 발굴된 10개의 정책안은 청소년의 전자투표를 통해 우선순위가 매겨지며, 이후 참여기구 청소년과 관계자 10여 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정책추진위원회의 심의과정을 거쳐 시에 건의해 내년 청소년 시책에 반영된다.

김영애 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청소년대토론회를 통해 청소년이 바라고 원하는 제안들이 향후 시책에 반영돼 46만 청소년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의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active.daeguyouth.net)및 시청소년참여위원회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