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시트형 안마기 제품,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 없어
상태바
시트형 안마기 제품,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 없어
  • 정수명
  • 승인 2018.08.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형 안마기 종합결과표(한국소비자원 제공)

[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의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마볼 내구성, 소음, 섬유 마모내구성 등의 주요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시험 결과, 대부분의 제품이 안마볼 내구성에서 우수했으며, 소음은 양호한 수준이었다.

또한, 전 제품이 전자파 강도, 유해물질 검출, 누설전류 등 안전성에서 관련 기준에 적합해 이상이 없었다.

9개 업체 중 8개 업체의 제품이 안마볼 내구성에서 기능 저하 또는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며, 안마 부위 섬유의 마모내구성에서는 전 제품이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에 적합했다.

휴테크산업(HT-7500) 제품은 안마볼 내구성에서 안마볼 상·하 이동모터가 간헐적으로 작동을 멈추는 현상이 발생해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신체와 접촉되는 제품의 특성을 감안해 전자파 강도 및 유해물질 검출시험을 실시한 결과,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으며, 감전보호 여부 및 과도한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시험에서도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은 38~42 dB(A)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휴먼월드(HDW-7007) 제품의 소음이 가장 작아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나머지 8개 제품도 양호한 수준이었다.

메디칼드림(KMD-520) 제품은 제조년월을 표시하지 않아 관련기준에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했다.

복정제형(CMB-540), 제스파(ZP944), 휴먼월드(HDW-7007) 제품의 안마 관련 기능 및 부가기능이 가장 많았고, 안마볼 개수는 제품별로 6~14개, 무게는 5.1~7.5 kg으로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 용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