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횡령터널 교통사고 대책 회의 개최
상태바
부산시, 횡령터널 교통사고 대책 회의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8.08.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시설 보강방안 논의, 교통사고 감소 대책 수립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13일 오후 3시 횡령터널 관리지소에서 교통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시 공공교통정책과, 도로계획과, 지방경찰청, 부산진경찰서, 남부경찰서, 부산진구청, 시설공단, 도로교통공단) 회의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황령터널 문전 방향은 내리막길에 나오자마자 동서고가로 진입램프와, 문전교차로가 접해있어 터널 내 차량속도 착시현상과 운전자 시인성의 한계로 출구전방 인지가 늦어져 문전교차로 신호대기 차량과의 사고가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시는 황령터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2011년 터널 내 최고속도 하향조정, 전광판 설치, LED시선유도등, 과속경보시스템, 자동감지영상 유고시스템, 터널 내 조도 상향조정, 미끄럼방지 포장, 횡그루빙 설치 등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했다.

이번 회의는 근본적인 교통사고 감소대책 보완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교통안전시설 보강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교통사고 감소 대책을 수립한다.

시 관계자는 “동서를 연결하는 터널인 만큼,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 점검과 시설물 보강을 신속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교통안전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1일 발표한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적극 추진해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를 현재의 절반 수준 이하인 80명으로 감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