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남양주시, 자립역량강화교육
상태바
남양주시, 자립역량강화교육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3.11.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5일 평내동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자산형성사업 대상자의 '제 5회 자립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자산형성사업(희망 내일키움통장, 희망 꿈나무통장) 가입자 및 자활사업 참여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자산형성사업 대상자의 성공적인 자활 지원과 건전한 재정 상태 유지를 위해 연 2회 실시한다. 국민연금관리공단 노후설계 전문강사의 '대인관계와 여가 및 사회참여'란 주제로 관계의 형성과 여가의 정의 및 여가활동 이유, 사회참여 등을 통한 참여기회 확보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참여자의 자활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수급자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해 2010년 처음 시작한 희망키움통장은 올해 만기 대상자 67가구 중 51가구가 탈수급에 성공해 76%의 탈수급률로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적립금은 주로 주거비와 교육비 용도로 사용됐다.
 
남양주시는 내년 상반기에 6단계 자산형성과 노후설계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상자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해 빈곤 재진입 방지 및 탈빈곤을 유도하여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일자리 지원, 금융교육 실시, 맞춤형 사례관리 등을 통해 중도포기하지 않고, 만기해지 할 수 있도록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