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 도봉구,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상태바
서울 도봉구,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 김재영
  • 승인 2018.09.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 배, 쌀, 한우고기, 밤, 대추, 양파, 미역, 젓갈류, 장류 등 판매
(사진=도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9~20일까지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각 지역의 질 좋은 농축수산물 및 제수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6일 구에 따르면, 이번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는 구 자매결연 지자체인 동해시, 남해군, 함안군, 완도군, 부안군, 정읍시, 진안군, 청양군, 충주시, 양주시의 지역특산물과 지역 내 전통시장인 도깨비시장과 관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기업도 참여한다.

지역 주민들에게 신선한 재료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자매결연지 등에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도·농 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사과, 배, 쌀, 한우고기, 밤, 대추, 양파, 미역, 젓갈류, 장류, 꿀, 강정, 인삼 등의 특산물 등이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카드단말기를 구비하고, 전통시장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구 홈페이지에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게시하고, 판매 품목과 가격도 함께 게시해 주민들이 미리 추석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부쩍 값이 오른 제수용품들 가격에 추석준비에 고민이 많으실 주민들께서 구에서 마련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해 따뜻하고 정 넘치는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