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硏,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서울硏,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09.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대응 시민참여 방안, 생활밀착형 솔루션 확산 등 발표
(포스터=서울연구원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19일 오후 2시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8년 상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연구원에 따르면, 2012년부터 시민에게 연구 기회를 제공, 생활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하고 있는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날 발표회는 12개 연구사업(9개 과제, 3개 모임)의 결과 발표와 시민·전문가 자문단의 토론 시간으로 구성된다.

9개 과제 중 상반기 공모 기획 주제인 ‘서울의 맑은 공기를 위한 생활형 실천 솔루션’과 관련해 미세먼지 대응 위한 효과적 시민참여 방안, ‘우리동네 미세반장’ 제도를 통한 생활밀착형 솔루션 확산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서울지역 중앙아시아 거리 실태 파악을 기반으로 한 국제도시 서울 만들기 다문화 정책 제안, 마을만들기 사업과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해지역주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모색 등 자유 주제의 연구 결과도 소개한다.

아울러, 3개 연구모임은 시 대기오염 정책 촉구 모임, 방과후 돌봄 육아 방안을 연구하는 ‘소꿉’ 공간 기반 커뮤니티 복원 활동가인 커뮤니티 매니저를 집중 조명하는 모임인 CMM(Community Managers Network)으로, 그동안 활동 과정을 공유한다.

발표 후에는 함께 자리한 시민과 전문가 자문단이 각 주제에 대해 토론하면서 추가 의견을 제시해 최종 보고서에 반영된다.

공개 발표회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자세한 정보는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을 참조하면 된다.

서왕진 연구원장은 “시민이 생활 속에서 그 필요성을 직접 경험한 바를 연구하는 것은 현장중심 연구로서 매우 가치가 크다. 이런 소중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