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백석대 학생자치단체, 축제 수익금 장학금으로 기탁
상태바
백석대 학생자치단체, 축제 수익금 장학금으로 기탁
  • 최남일
  • 승인 2018.09.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정미 부총장, 정성우 총대의원회의장, 신홍철 총학생회장, 이시은 총동아리연합회장. 백석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학생자치단체(총학생회·총대의원회·총동아리연합회·졸업준비위원회·12개 학부 학생회)는 18일~20일까지 진행된 축제에서 모인 수익금 총 5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총학생회를 비롯한 학생자치단체들은 축제 계획을 수립하면서부터 축제 수익금을 다시 재학생들에게 돌려주자는 목적을 세웠다. 특히 전동휠체어를 타고 등교하는 만학도 학생의 소식을 듣고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장학금은 축제 기간 다양한 방법으로 마련됐다. 학생자치단체 구성원들은 대학 행정 사무실들을 방문해 ‘사랑의 구두닦이’를 진행해 기금을 마련했다. 축제기간 운영된 다양한 부스와 푸드트럭 수익금도 모여 장학금이 됐다.

이날 대표로 장학증서를 전달 받은 기독교학부 1학년 김영균 씨(64·뇌병변장애 2급)는 “적지 않은 나이지만 배움에 대한 갈증으로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으로 듣고,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학금은 김영균 씨 외에도 어려운 형편에도 열심히 학업에 임하고 있는 학생들을 찾아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