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공주시, 과태료 납부 전화 한통으로 해결
상태바
공주시, 과태료 납부 전화 한통으로 해결
  • 이영석
  • 승인 2018.10.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태료 등 세외수입·지방세 간편 납부 통합 ARS 운영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간편 납부제도 통합 ARS(1899-2777)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각종 과태료나 지방세를 납부할 때 전화를 걸어 가상계좌를 문의하거나 고지서를 재발급 받아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시는 2016년 전화 한 통화로 과태료 등 세외수입과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까지 간편하게 조회·납부할 수 있는 통합 ARS를 도입했는데, 그 결과 매년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

이는 전화 한 통화로 원스톱 납부가 가능하다는 편리함과 더불어 납부 방법으로 신용카드나 휴대폰 납부를 선택할 수 있어 고액의 경우 카드 할부제도를 이용할 수 있고 소액의 경우 휴대폰으로도 간편 결재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통합 ARS 납부는 전화 한 통화로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방세 과오납 환부 신청,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도 처리 할 수 있어 민원인이 개인정보 노출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간편 납부제도다.

시 관계자는 “이달~오는 12월 말까지 과태료 등 세외수입 및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함에 따라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차량 및 부동산 압류, 급여·금융재산 압류 및 추심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하고 있다”며 일괄 납부가 어려운 경우 담당자와 상담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