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기생충 박사 초청 강연 실시
상태바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기생충 박사 초청 강연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8.10.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로운 기생충 소개, 기생충 편견 해소,
(포스터=군산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기생충 박사로 잘 알려진 서민 교수를 초청해 ‘인간, 기생충에게 배우다’란 주제로 새만금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서 교수는 경향신문 칼럼니스트이며 ‘서민의 기생충열전’ ‘서민독서’ 등 다수의 저서를 보유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KBS 아침마당, tvN 어쩌다 어른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기생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기생충과 공존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해롭지 않은 기생충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장영재 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 섭외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새만금아카데미를 시민 참여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강좌를 통해 기생충이 징그럽고 해로운 존재란 편견을 깨고 기생충을 통해 우리네 삶을 돌이켜볼 수 있는 유쾌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강좌는 다음달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정지천 일산한방병원장을 초청해 '명문가의 장수비결'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 인재양성과(454-26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