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고흥군, 간부 공무원 혁신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흥군, 간부 공무원 혁신워크숍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8.10.1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변화와 개혁 주도 다짐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2일부터 이틀 동안 곡성 강빛마을에서 군 간부와 담당급 공무원 1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혁신워크숍을 개최했다.

고흥군은 민선 7기 송 군수 취임 직후부터 행정의 불합리한 관행 철폐와 공무원 혁신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공직사회 개혁을 강도 높게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실·과·소와 읍·면의 담당급 이상 공직자들부터 변화와 개혁을 주도할 수 있도록 혁신 마인드 및 친절의식 함양, 리더십 향상 등을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 과정에는 ‘창의와 혁신’, ‘조직의 변화’를 주제로 한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과 팀별 과제 토의·발표 등의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인구문제, 군민 하나되기, 혁신 과제 등에 대해 6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현실적인 대안들이 제시됐는데, 송 군수는 분임토의 과제 발표를 직접 참관하면서, 조목조목 조언을 하는 등 발표 내용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워크숍은 혁신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고 창의적인 생각을 기르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전 공직자가 기존 의식을 완전히 바꿔 다시 새롭게 태어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고흥군은 지난 8월과 9월에는 7급 이하 실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개최한데 이어, 오는 19일에도 간부공무원 146명을 대상으로 2기 혁신워크숍을, 24일에는 무기계약 및 기간제 근로자 348명을 대상으로 ‘민원친절 향상 교육’을 실시하는 등 행정 혁신과 소통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