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3회 천안시 민·관 합동워크숍 정책제안 보고회
상태바
제3회 천안시 민·관 합동워크숍 정책제안 보고회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3.11.28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천안시민간단체공동협력센터 주최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와 천안시민간단체공동협력센터(운영위원장 김성헌 천안공대교수)가 공동주최한 제3회 천안시 민·관 합동워크숍 정책제안 보고회가 28일 천안NGO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는 의제별 정책제안 발표, 정책제안에 대한 검토결과 발표, 총괄토론 및 시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으며 정책제안 검토결과 총 19건의 정책제안 가운데 12건이 채택되고 7건이 부분 채택됐다. 
 
분야별 제안은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분야로 ▲교육활성화 ▲지역회의 활성화 ▲홍보활동 강화 ▲제안사업 선정방식 다양화 ▲청소년 참여예산 운영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최종의사결정 ▲천안시 전담팀 편성 등 8건이 모두 채택됐다.
 
주민자치센터 공동체사업 강화분야에서는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5개년 계획 수립 ▲운영가이드북 제작이 채택되고 ▲구청의 주민자치 지원역할 강화  ▲주민자치형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설치는 부분채택 됐다. 
 
또, 주민참여형 도시재생방안 분야는 ▲천안시 도시재생사업 전담조직(도시재생과) 신설제안이 채택되고 ▲도시재생 민관 거버넌스 제안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지원센터 제안 ▲안심마을 시범사업 성공을 위한 도시재생추진위원회 구성 ▲도시재생 주민욕구 실태조사와 도시재생 시민교육은 부분 채택됐다.
 
한편, 민·관 합동워크숍은 시민과 행정이 함께 모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시정의 주요 의제를 다루며 시민의 참여를 활성화하는 천안시 거버넌스행정의 대표적 사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진행방식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여 분과별 의제를 제안하고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실행가능한 대안을 만드는 과정을 거쳐 6월부터 8월까지 분과별로 3∼4회의 토론회를 통해 실현 가능한 정책대안을 발굴했다. 
 
전병욱 부시장은 “민·관합동워크숍이 시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정책제안을 시정에 접목하여 고품격 행정실현과 시민서비스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