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용인시, 내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시민홍보
상태바
용인시, 내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시민홍보
  • 조영욱 기자
  • 승인 2013.12.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만9천여세대 도로명주소 이용활성화 당부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 기자= '2014년 1월 1일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 사용됩니다'
 
경기 용인시는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을 앞두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도로명주소의 생활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시민홍보에 나선다.
 
2일 용인시에 따르면 도로명주소는 기존 지번을 대신해 도로에 이름을 붙이고, 건물에 번호를 붙여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알기쉽게 표기하는 새주소를 말한다. 
 
시는 인구유동이 많은 주요 거점인 죽전역에서 출근시간에 도로명주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시청 및 각 구청 청사 외벽에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대한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지방세고지서 등 다량 우편물을 통해 도로명주소 조기 정착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지적공사 처인구지사, 수지, 기흥에 '도로명주소 안내의 집'을 운영해 도로명주소 안내도와 리플렛 등을 배부하는 등 생활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 33만9,782세대에 도로명주소 안내문을 배부하고 아파트 및 마을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로명주소 이용 활성화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공공기관에 민원신청이나 서류제출 시 도로명주소를 반드시 사용해야한다"면서 "지금부터 우리 집 도로명주소 확인 및 우편, 택배 등 일상생활에서도 도로명주소를 사용해 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집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www.juso.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은행, 보험, 카드 등 지번주소에서 도로명주소로 변경시 KT에서 운영 중인 주소일괄변경신청(www.ktmoving.com)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