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고흥군, 청년정책 발굴에 ‵한 걸음 더‵
상태바
고흥군, 청년정책 발굴에 ‵한 걸음 더‵
  • 강종모
  • 승인 2018.11.0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과 함께 다양한 시책 발굴……청년과의 소통 창구 확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송귀근 군수)은 청년이 직접 참여해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의 권익을 증진키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고흥군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추가 위원을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3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흥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청년들이 처해있는 문제를 행정과 함께 고민해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현실에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시책을 군에 제안하는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고흥군은 보다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담아내어 ‘청년이 머무르고, 청년이 행복한 고흥’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청년들의 소통 창구인 청년정책협의체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에 추가 모집할 청년정책협의체는 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8세 이하 군민으로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고 참여의지가 높은 청년 15명 내외를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잔여임기 동안 활동하게 되며,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흥형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가지게 된다.

선발된 위원들의 원활한 정책 제안을 위해 역량 강화 교육 및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군수와의 간담회, 모임 정례화 등을 통해 지역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작성 후 군청(인구정책과) 및 읍·면사무소(총무계) 방문, 이메일, 우편(등기)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고흥군 담당자는 “청년은 인구감소가 심각한 고흥의 미래이자 희망이다”며 “청년들이 생각하고 꿈꾸는 새로운 고흥을 만드는데 청년들의 목소리가 디딤돌이 될 것이며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지난해 12월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27명)를 구성했으며, 다음 달까지 추가위원을 확정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