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기 안성시, 고성산 등산로 산뜻한 분위기로 정비
상태바
경기 안성시, 고성산 등산로 산뜻한 분위기로 정비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3.12.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 경기 안성시는 고성산 등산로 정비를 모두 마치고, 새 단장해 등산객을 맞이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고성산 등산로는 산장휴게소에서 출발해 양성면 덕봉리~원곡면 칠곡리를 거쳐 운수암까지 연결됐으며, 코스가 올막졸막 하면서도 산악 및 평지 코스가 모두 있어 산책 및 등산을 같이 할 수 있는 친근한 산행코스로 인근 평택 시민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잦은 비와 빈번한 통행으로 패여 나간 등산로를 복구해 자생관목을 이식하고, 횡·배수로를 설치하는 등 훼손된 환경을 회복하는 차원에서 정비했으며 경사가 급해 미끄러지거나 위험한 구간에는 목재계단 및 안전로프를 설치해 등산객의 안전을 도모했다.

정상에서는 서편 평택 송탄지역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여건을 활용해 패여 나간 민둥산에 친환경 목재를 이용한 달팽이 전망대를 설치해 추가훼손을 방지하고 포토공간·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이번 등산로 정비를 위해 등산객의 안전 및 편의 제공 차원에서 100% 시비로 사업비를 충당했다.

시는 올해 마무리 못한 정상~운수암 구간을 2014년에도 이어 추진할 계획이며 식재한 관목과 산철쭉이 만개하면 인근 어느 명산에도 뒤지지 않을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