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전북도 '새만금 세계잼버리특별법' 국회 법안심사 통과
상태바
전북도 '새만금 세계잼버리특별법' 국회 법안심사 통과
  • 강채은
  • 승인 2018.11.0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원회 설립, 기금설치, 수익사업 등 36개 조항 구성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9일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상정된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지원특별법(이하 특별법)’이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법안심사 소위를 통과했다.

도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 찬성의원 22명으로 발의된 ‘잼버리 특별법’은 입법예고와 관련부처 의견수렴과정을 거쳤으며,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의원과 법안심사소위 위원, 전문위원에게 특별법 제정 필요성과 주요내용을 전달했다.

‘잼버리 특별법’의 주요내용은 조직위원회 설립, 기금설치, 수익사업, 정부지원위원회 설치, 관련시설설치 및 지원, 의제처리, 벌칙 등 총 5장 36개 조항으로 구성돼 있다.

도는 내년 특별법에서 위임한 사항에 대한 시행령 제정과 세계잼버리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 구성과 정부지원위원회 구성 등 잼버리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본격적인 준비체제에 돌입한다.

향후, 특별법 제정에 따라 대회준비 및 운영을 총괄하는 조직위원회 설립근거 마련, 국가나 지자체가 행·재정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법적근거 마련, 사업목적달성과 기금마련을 위한 기부금 모집 및 수익사업 가능 등의 효과를 거두게 된다.

송하진 도지사는 “정부가 승인한 국제행사를 차질없이 준비하고 추진동력 확보 할 수 있도록 신속한 법제정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입법지원활동 공조와 세계잼버리 행사 이후에도 국제 청소년활동의 메카로 자리잡아 세계인들이 지속적으로 찾는 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글로벌 청소년리더센터 국가주도 추진을 건의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