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백석대, 中 웨이하이시와 ‘한중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中 웨이하이시와 ‘한중창업경진대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8.11.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백석대 학생창업기업 재학생들과 행사 관계자들. 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창업지원단은 중국 웨이하이시와 함께 15일 중국 산둥성대학에서 ‘한중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창업경진대회에는 한국 측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 소속 4개의 학생창업기업(SPK, 에그플랜, Daily Counseling, 소낙)이 참여했다.

중국 측 산둥성대학, 하얼빈공업대학, 창업대학, 웨이하이직업학원 총 6개의 학생창업기업이 참가했다.

대학생들이 창업한 기업 외에도 일반 기업체 28곳도 대회에 참가했는데, 그 중 5개(비제이월드, 에이프렌즈, 지원, 클레어, 안신기업) 업체가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소속이다.

백석대 창업보육센터 참가 기업 중에서는 작년에 이어 ‘비제이월드’가 ‘공항관제시스템’(비행 활주로 항공기와 차량의 충돌 발지 시스템)으로 최우수상을, ‘지원’이 ‘3세대 발열매체’(숯으로 열선을 만들어 전기로 발열시키는 기술)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교내 보육기업 중 비제이월드와 에이프렌즈(전자파 없는 전기매트)는 중국 진출 약정서를 작성하며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더불어 백석대는 웨이하이시 이구보육센터, 지헤구보육센터(창업 원스톱 지원 중국 정부산하기관)와 백석대 소속 기업들이 중국을 진출할 시 수출 및 회사설립 관련 공간 무료 지원, 체제비 지원, 투자에 관한 모든 지원을 약속 받는 협약식을 진행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경진대회 외에도 ▲한중창신보육융합발전포럼 ▲한중창신보육연맹 설립 ▲투자 약정식 등이 함께 진행됐다.

백석대 손동철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중국 산둥성TV를 비롯한 20여 개 언론사들이 앞 다퉈 보도할 정도로 내실 있게 구성됐고 2년 만에 정부기관, 대학, 기업이 함께하는 국가 행사로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