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 중랑구 '2018 중랑창업대전' 개최
상태바
서울 중랑구 '2018 중랑창업대전'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8.11.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창업관, 창업관, 전문컨설팅관 등 운영
(포스터=중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9~30일까지 서일대 호천관 및 흥학관에서 창업문화 선도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2018 중랑창업대전’을 개최한다.

27일 구에 따르면, 서일대학교는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동아리를 선별해 10개의 벤처창업연구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구는 서일대학교와 함께 창업 및 지역경제 살리기 컨소시엄을 구성해 창업 지원 및 지역 우수기업과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개척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장에는 서일대학교 창업동아리 창업아이디어 및 시제품을 홍보하는 학생창업관 20개,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창업자 제품 전시 및 판매하는 창업관 3개, 창업 정책, 취업, 법률, 세무 관련 전문가 상담이 이뤄지는 전문컨설팅관 3개 등을 운영한다.

먼저, 23개 부스가 설치되는 창업관에서는 앱 전시, 미디어 전시, 스마트 미러, 자동 장갑장치 등 벤처 창업 동아리들의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와 시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전문 컨설팅관에서는 구 창업지원센터와 일자리플러스 센터, 서일대 창조일자리센터에서 참여해 창업 정책 및 자금 상담, 구인·구직 상담 등 창업 및 취업과 관련된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캐리커쳐, 타로, 3D프린터 제작터 등 이벤트 행사가 열리는 체험마당이 상시 운영하고, 마술쇼와 서일대, 송곡관광고 댄스팀의 댄스공연도 함께 열려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창업대전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열정이 담긴 우수 아이템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 및 주민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성공적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