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2:13 (월)
대구시-한국수자원공사, 대구환경통합축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한국수자원공사, 대구환경통합축제 업무협약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8.12.1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습지 환경·문화적 자원 활용 효과 극대화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13일 시청 2층상황실에서 환경 관련 행사의 통합 개최에 합의하며, 성공적인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권역 중심의 통합 물관리 일원화 시대를 맞아 지역의 환경보전 및 시민의식을 고양하고 낙동강 강문화 활성화를 위해 환경 주제 행사의 통합 개최에 합의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됐다.

협약의 주요목적은 내년 9월 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함께 강정고령보와 달성습지와 사문진나루터를 연결하는 환경·문화콘텐츠를 개발해 지역축제와 연계·유치함으로써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여가문화의 질적 향상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

축제행사의 주요 내용은 시는 생태학습관 생태체험프로그램을, 한국수자원공사는 달성습지 10리길 에코트래킹 투어 등을 실시하고 이 기간중에 사문진나루터 일원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열린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협약은 달성습지 일원의 환경·문화적 자원 활용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낙동강 중심의 강문화와 달성습지 중심의 생태문화가 만나 지역축제와 어우러져 환경보전의식을 확산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 "시는 앞으로 국내 유일의 물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한 상생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