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개최
상태바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8.12.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주요 정책, 행사, 생활정보 등 체감형 뉴스 전달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17일 오후 6시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온라인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 시민기자단이 올해 활동을 돌아보며,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은 시의 주요 정책 및 행사, 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매일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뉴스를 전하며 활약해 오고 있다.

시민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가입 즉시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작성한 콘텐츠는 편집실의 편집을 통해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내 ‘시민기자단 뉴스’ 및 ‘시민기자단 포토’ 코너에 발행된다.

2014년 10월 ‘내 손안에 서울’ 사이트 오픈 이후, 지금까지 시민기자단에 가입한 누적인원은 3000여 명에 달하며, 연간 200여 명의 시민이 내 손안에 시민기자단으로 활동 중이다.

이러한 시민기자단의 활약에 힘입어 ‘내 손안에 서울’은 시민이 직접 시 뉴스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진정한 ‘시민소통채널’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번 ‘내 손안에 서울 시민기자단의 날’에선 한 해 동안 시민기자단의 활동을 돌아보고 우수 시민기자단을 표창하는 ‘시상식’과 함께 시민기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글쓰기 명사 특강’을 실시한다.

시민기자단 행사는 시민기자단뿐만 아니라 시민기자단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 내 ‘시민기자단 아카데미 신청하기’ 온라인 배너(https://goo.gl/JyHYX1)를 통해 참가 신청 접수한다.

유연식 시민소통기획관은 “더 많은 시민들이 시민기자단에 가입해 직접 시 뉴스를 제작하고 소통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내 손안에 서울’이 시가 일방적으로 전하는 시정소식이 아닌, 시민이 직접 전하고 나누는 진정한 시민소통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