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백석대,백석문화대 평생교육원, 유학생 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평생교육원, 유학생 나눔 행사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8.12.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세계 유학생에게 따뜻한 정성 전해져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일 교내 글로벌외식관 식당에서 ‘어서와! 한국 겨울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제3세계 유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첫 겨울을 보내는 제3세계(아프리카,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겨울 의류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된 행사로 평생교육원 ‘백석 글로벌 여성 CEO 과정’ 4기 수료생들이 기탁한 발전기금으로 준비됐다.

 행사장에는 유학생들이 필요한 물품을 가져갈 수 있는 나눔장터도 열렸는데, 백석 글로벌 여성 CEO 과정 4기는 물론 교직원들과 백석대학교회에서도 동참해 마음을 더했다.

 나눔장터에는 의류와 신발, 가방 등의 잡화, 대학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권 등이 준비됐다.

  백석대 정정미 학사부총장은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큰 바람을 만든다는 ‘나비효과’라는 말이 생각난다”며 “여러분들의 배움이 본국에 돌아가 큰 바람이 되어 발전을 이룰 것을 기도한다. 또한 여러분들로 인해 한국 재학생들이 세상을 넓게 보는 긍정적인 변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선물을 받은 인도출신 맘따 씨(Mamta, 19·여)는 “저희를 위해 이렇게 환영하는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곳에서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