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조명균-스티브 비건, 한반도 비핵화·철도 공동조사 등 논의
상태바
조명균-스티브 비건, 한반도 비핵화·철도 공동조사 등 논의
  • 최석구
  • 승인 2018.12.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일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최석구 기자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21일 스티브비건 미국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면담을 갖고, 최근 북한정세, 한반도 비핵화, 최근 진행된 철도 공동조사 결과 등 남북관계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명균 장관은 "비건 특별대표를 짧은 기간에 4차례보게 됐다"며 "통일부 장관으로서 미국 측의 고위 관리를 짧은 기간에 가장 많이 만난 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는 얼마나 미국이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에 있어서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하기 위해노력하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북한에도 긍정적인 메시지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비건 특별대표는 "통일부가 진행한남북 철도 공동조사 결과를 청취하고자 한다"며 " 기차가 북한 쪽으로 출발하는 것을 보면서 매우설렜다"고 말했다.

또한, 비건 특별대표는 "한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훌륭한 일을 하는것에 감사한다"며 "우리가 함께하는 노력은 한미관계뿐 아니라 한반도 미래에 관련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비건 특별대표는 "우리가 만약에 이같은 노력에서 성공을 거둔다면 한반도에 드리워졌던 70년 전쟁의 반목의 역사를 딛고 다음 단계, 더 밝은 미래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