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주시, 행안부 정부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주시, 행안부 정부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강채은
  • 승인 2018.12.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 시정 구현, 명품도시 구축 등 3대 과제 추진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6일 행안부가 주관한 ‘2018년도 정부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정부혁신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할 일을 하는 정부, 낡은 관행을 혁신하는 신뢰받는 정부, 기관 대표 혁신 사례 등 5개 항목 11개 정량·정성평가 지표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시는 실행계획 충실성 및 혁신추진 체계 등 전체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62개 기관이 우수기관에 포함됐다.

이에 앞서, 시는 올해 정부혁신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가장 인간적인 도시 전주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와 협력으로 할 일을 하는 시정 구현, 낡은 관행을 혁신해 신뢰받는 명품도시 구축 등 3대 전략 및 핵심과제를 수립·추진했다.

최현창 시 기획조정국장은 “올해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은 그 동안 혁신 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시가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책과정에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확대하고 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