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경수 경남도지사 “실·국·본부 책임제 강화”
상태바
김경수 경남도지사 “실·국·본부 책임제 강화”
  • 이정태
  • 승인 2018.12.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1일 “실·국·본부 책임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지사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 임용장 수여식’에서 “지난 6개월 동안 경남도정의 방향에 대해서는 직원여러분과 필요한 만큼 공유되었다고 생각한다”며 “도지사가 집중해야 할 과제가 있고, 실․국․본부장들께서 책임져 주셔야 할 과제들이 있다”라고 말했다.

김경수 지사는 특히 “실․국․본부장들은 지방정부의 각 분야 장관이라고 생각해주셔야 된다”며 “각 맡은 분야는 책임지고 추진해주시고, 그럴 수 있도록 관련 체제를 강화해가겠다”고 강조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인사를 진행한 만큼 철저한 인수인계를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기존 업무뿐 아니라 정책 이해당사자들의 네트워크까지도 인수인계가 필요하다”며 “그런 네트워크과 업무의 노하우를 자료화해서 새로 맡은 사람이 빠르게 적응해야 사회혁신과 도정혁신도 빠른 시일 내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 26일 도정혁신 2호 과제로 ‘도민 중심의 업무 인수인계 방안’을 발표하고, ‘주요 민원에 대한 공동관리제’ ‘업무 인수인계의 날’ 등을 시행중이다.

김경수 지사는 각 시․군의 부단체장으로 전출된 서기관급 이상 인사들에 대해 특별한 당부의 말을 남겼다.

그러면서 “도가 직접 하는 사업보다 시․군을 통해 진행되는 사업이 많다”며 “각 시․군의 핵심과제와 도정을 일치시키고 긴밀히 소통하는 가교역할을 잘 해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각 시․군에서 잘 해낼 수 있는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고 그것을 다른 시․군으로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장 빨리 만들어낼 수 있는 모범 사례를 선정하면 도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지사는 이번 인사에 대해 “절차마다 소위원회를 구성해서 도지사 개인의 인사가 아닌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사가 되도록 노력했다”며 “아직 갈 길이 멀지만, 향후에도 실력에 따른 인사, 적소적재의 원칙이 잘 지켜지도록 관련 제도와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지사는 “여러분들께서 애써주신 덕분에 국비 5조 원 시대, 국가 차원의 제조업 혁신 전략 수립, 서부경남KTX 예타 면제 등의 성과가 있었다”며 “내년 한해를 경남경제가 실제로 재도약하는 원년, 모든 분야에서 혁신의 원년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